혁신지향 공공조달 성과’ 정부혁신박람회에서 국민에게 선보여

□ 정부는 지난 7월 혁신성이 높은 기술·제품의 공공조달 구매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고 공공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자범부처 협업을 통해『혁신지향 공공조달 방안*』을 마련하였다.
* ‘국민이 만든 혁신에 투자’를 비전으로 4대전략 10대 추진과제 마련
ㅇ 조달청은 그동안 추진해 온 “혁신지향 공공조달의 성과”를 오는 22일에 개최되는『정부혁신박람회』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ㅇ 이번 박람회에서 조달청은 “기술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국민 일상을 소개”하는 ‘누구나 디지털’관에 참여한다.

□『정부혁신박람회』는 문재인 정부가 출범 초기 국민에게 약속했던 ‘국민이 주인 된 정부’ 구현을 위한 지난 2년 반 동안의 혁신조달 추진성과를 국민에게 보고하는 행사이다.
ㅇ 이번 박람회는 서울시 중구 소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총 80개 기관이 59개의 정책과제를 전시하며, 성격에 따라 △‘다 함께 참여관’ △‘누구나 디지털’ △‘모두의 참여’ 등 3개로 나누어 전시관을 운영한다.

□ 조달청은 ‘정부 혁신지향 공공조달 방안’의 내용을 소개하고, 주요 혁신조달 추진과제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의 성과물인 인공지능 IOT 공기청정기 등 8개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 정무경 조달청장은  “이번 박람회에 그동안 추진해온 혁신조달 성과를 국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술혁신제품을 전시하고, 국민이  새로운 혁신기술·제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전시관 입구에 국민제안함* <Idea Board>를 마련한다”고 밝히면서,
* 우수제안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 증정
ㅇ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혁신지향 공공조달에 대한 공공기관의 인식을 높이고, 혁신기업의 스케일업(scale up)도 지원하면서, 혁신제품의 확산을 통한 공공서비스 수준의 획기적 개선에 기여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붙임: 1.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 개요 1부
2. 전시 기술혁신제품(8개) 설명자료 1부

* 문의: 혁신조달과 박선옥 사무관(042-724-7224)

https://www.pps.go.kr/bbs/selectBoard.do?boardId=PPS093&boardSeqNo=2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