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V 시야 밖에서의 제어

Intel의 RealSense 카메라를 이용한 충돌 방지 기능을 갖춘 AscTec Firefly

UAV 이용의 중요한 과제는 무선 통신 범위 (line of sight : LOS * 2)가벗어난 곳에서의 충돌 방지 문제이다. 이 분야의 기술 개발이 활발하게이루어지고 있다.

Precision Hawk사는 제 10회 Academy of Model Aeronautics Expo에서LATAS (Low Altitude Tracking and Avoidance System)를 발표했다.announced) LOS를 의식하지 않고도 기존의 셀(cellular * 3) 네트워크 안에 있으면 자유롭게 비행 경로를 계획 할 수있다. 이 시스템은 매우 작고 가벼운 칩으로 UAV에 쉽게 탑재 할 수 있다.

Ascending Technologies사는 Intel의 Realsense 3D 센서를 이용하여 소형 UAV용 충돌 방지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카메라는 4mm의 두께로 어떤UAV에도 장착 할 수있다. 이러한 센서는 산업용 개발이 아니라 소비재(컨슈머) 부품 개발로부터 생겨나고 있다.

<원문> Taking UAVs Beyond Line of Sight

(*2)Line of Sight(LOS)

LOS는 무선 통신의 송신기(트랜스미터)와 수신기(리시버) 사이를 연결하는 직선 라인을 의미한다. LOS는 원래 ‘가시거리’의 의미로, 조준이 맞는 범위를 나타내는 것이었다. 무선 통신 용어로는 전파의 송수신이 가능한 범위라는 뜻으로 사용된다.

(*3) cellular

지역을 수많은 ‘셀’ 형태로 나누어 기지국을 배치 한 무선 통신 방식의하나이다.

출처 : http://sparpoint.blogspot.kr/2015/02/uav_26.html